한국당과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3년 학회장을 맡게 된 포스텍 차형준입니다.

3년여 동안 우리를 힘들게 했던 코로나 팬더믹이 이제는 엔데믹을 항해 가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 시대에는 학회 활동이 어쩔 수 없이 움츠렸었는데, 올해를 기점으로 다시 학회 활동이 크게 활성화되기를 바래봅니다. 그러하기 위해서는 학회 임원들을 비롯하여 모든 회원 여러분들이 학회에 대한 참여와 관심이 그 어느 때 보다 필요할 것입니다.

그래도 우리 당과학회는 코로나 팬더믹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2021년 호텔ICC 대전에서, 2022년 대천 한화리조트에서 대면 학술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왔습니다. 어려운 시기에도 학회 운영을 안정적으로 이끌어주신 전임회장님들을 비롯한 학회 임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당과학회는 1993년 탄수화물연구회라는 연구회 모임으로 창립되어 세계적으로 21세기 전략적 연구분야로 주목 받고 있는 당과학 분야를 국내에서도 더욱 활성화시키고 우리나라 BT분야의 미래 국제 경쟁력을 제고하고자 기존 연구회를 확대 발전시켜 2006년 4월에 사단법인으로 정식 출범하게 되었습니다.

올해에는 7월 5일~7일에 부산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연례학술대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올해는 당과학, 당공학, 당식품학 등 조화롭고도 다양하게 전문 연구분야에 대한 최신 연구를 발표하고 함께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학회가 양적으로도 그리고 질적으로도 크게 발전하고자 합니다.

주변에 당 관련 연구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있으면 학회 참석을 꼭 독려해 주시고 기존 학회 회원분들도 학회 활동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많이 참여해 주시면 합니다.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이하여 모든 학회 회원분들이 하시고자 하는 모든 일들을 성취하시고 건강도 챙기시며 가정에는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한국당과학회 회장 차형준 드림